유럽 최초의 비트코인 ETF가 유로넥스트 암스테르담에 상장 예정되어 있으며, 미국과 유럽에서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블랙록과 다른 운용사들도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을 검토 중입니다.
자코비 자산운용은 신중한 접근을 통해 이번 달에 ETF를 출시할 예정이며, ETF와 ETN의 차이를 주의하면서 글로벌 시장의 기대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ETF 상장으로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과 투자자 선택지가 더욱 다양화될 전망입니다.
유럽 최초의 비트코인 ETF(상장지수펀드) 출시
1. 유럽 최초의 현물 비트코인 ETF 상장 예정
유럽에서는 영국 자산운용사 자코비(Jacobi Asset Management)가 유럽 최초의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를 상장할 예정입니다. 이 ETF는 유로넥스트 암스트레담(Euronext Amsterdam) 증권거래소에 상장될 것으로 보도되었습니다. 유럽연합(EU)에서는 비트코인을 투자상품으로 인정하지 않아 자코비는 영국령 건지(Guernsey)섬에 등록하여 비트코인 현물 ETF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건지는 EU에 속하지 않아 비트코인 현물 ETF 등록이 가능한 금융 중심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미국, 유럽 각지에서 비트코인 ETF 상장 예정
미국과 유럽에서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가 늘어나는 움직임이 관측되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글로벌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의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 신청을 승인하여, 미국 최초의 비트코인 ETF가 곧 상장될 예정입니다.
이에 블랙록을 비롯하여 다른 운용사들인 위즈덤트리, 인베스코갤럭시 등도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자코비 자산운용의 신중한 접근
자코비 자산운용은 처음에는 지난해 7월 현물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를 신청할 계획이었으나, 테라·루나 암호화폐의 폭락과 암호화폐 거래소 FTX의 붕괴로 인해 신청 일정이 1년 연기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현물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자코비는 이번 달 출시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최소 투자금액은 100,000$부터로 개인이 투자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자코비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ETF와 ETN의 차이
자코비는 자사의 ETF가 레버리지나 파생상품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는 ‘상당한 거래 상대방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ETF 주주는 펀드의 기초 자산의 일부를 소유하는 반면, ETN(상장지수상품) 투자자는 기초 자산이 아닌 채무 증권을 소유합니다. 지금까지 유럽에서 모든 디지털자산 거래 상품은 ETN으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ETF의 상장은 새로운 시도입니다.
5. 글로벌 시장의 기대감과 관심
미국과 유럽에서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이 예정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상품의 글로벌 시장에서 기대감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의 등장으로 인해 더 많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에 접근하고, 시장의 성숙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6. 정리하면
비트코인 ETF 상장은 미국과 유럽에서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미국과 유럽에서 각각 최초의 비트코인 ETF가 상장되는 예정이며, 이로 인해 글로벌 시장에서 비트코인 투자 상품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품의 등장으로 인해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과 투자자들의 다양한 선택지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러나 ETF와 ETN의 차이를 이해하고 신중한 투자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며, 글로벌 시장 동향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관련글 : 리플 소송 결과 발표 :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30개월 재판 끝에 승자는?
관련글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연장 한도 금리 3분만에 알아보기